신생아 육아템 플라팜 수유시트ⓒ똑똑하네
출산 후에는 전신 관절이 약해져 있기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하고 충분히 휴식을 취해야 한다. 그러나 출산 후 특히 조리원을 나와 집에서 신생아를 돌보는 순간부터 출산 엄마들은 휴식과는 점점 거리가 멀어진다. 수유하고 씻고 재우고, 게다가 젖병 세척부터 온갖 집안일까지 해야 하니 휴식은커녕 오히려 수면 부족으로 지쳐 온몸이 아프고 아프다.
특히 잠시도 쉴 틈 없이 사용하는 손목은 다른 곳보다 통증이 심한데 이 또한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손목터널증후군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나는 손목을 최대한 절약하고 보호하기 위해 수유 시트를 사용하고 있어.
내가 사용하는 수유 시트는 약 300g의 가벼운 무게인데도 튼튼해 젖병 수유뿐만 아니라 모유 수유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
특히 초보 아빠, 엄마의 경우 아기를 안기 어렵고 서툴러 목을 제대로 가누지 못하는 신생아의 자세를 가다듬는 것이 쉽지 않지만 수유시트를 사용함으로써 자세를 바르고 안정적으로 잡아주기 때문에 보다 편하게 수유가 가능하다.
안정적인 수유 자세는 신생아의 배 통증을 예방하고 트림을 유도해 원활한 소화를 돕기 때문에 초보 육아맘, 대디에게 상당히 유용한 육아 아이템이 아닐까 싶다.
수유시트도 회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내가 사용하는 플라팜 수유시트는 커버가 분리되는 타입이다.
수유시트도 회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내가 사용하는 플라팜 수유시트는 커버가 분리되는 타입이다.대부분의 수유시트는 시트와 커버가 일체형으로 세탁이 거의 불가능하지만 플라팜 수유시트는 커버가 분리되기 때문에 세탁이 용이해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또한 분리된 시트는 힙 부분에 구멍이 있어 목욕 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유아욕조가 없는 친정이나 시댁에서 아기를 씻을 때 덮개를 벗긴 시트를 대야에 놓고 사용하면 비교적 편하게 아기욕조가 가능하다.커버는 매쉬커버와 유기농 커버 두 가지가 있는데 매쉬커버는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 통풍이 잘 되는 소재라 시원하게 사용하기 좋고 유기농 커버는 100% 유기농으로 만든 면화로 만들어져 보송보송하고 부드러워 사계절 내내 사용해도 좋다.안아 먹일 때는 팔에 힘이 빠지거나 해서 수유 자세가 흐트러지기도 하는데 수유 시트를 사용하면 자세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아기도 움직이던 몸을 편안하게 늘어뜨린다.수유하면서 교감하다^^아기에게도 보호자에게도 도움이 되는 수유 시트!수유 시트 단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역류방지 쿠션과 바운서에 올려 쓰면 아직 허리 힘이 부족한 아기에게 허리를 받쳐줘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육아용품은 아기도 아기지만 엄마를 위해 필요하다. 출산 후 너덜너덜해진 손목, 더이상 무리없는 수유시트를 사용해 손목 건강을 지키자!!!3 in 1 수유 시트 역류 방지 : 플라팜 3 in 1 수유 시트 역류 방지 smartstore.naver.com3 in 1 수유 시트 역류 방지 : 플라팜 3 in 1 수유 시트 역류 방지 smartstore.naver.com3 in 1 수유 시트 역류 방지 : 플라팜 3 in 1 수유 시트 역류 방지 smartstore.naver.com3 in 1 수유 시트 역류 방지 : 플라팜 3 in 1 수유 시트 역류 방지 smartstor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