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제적 독립을 통해 자유로운 생활을 꿈꾸는 곰바입니다.오늘은 자율주행차 기술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약 한 달 전 현대자동차의 전동화 차량인 아이오닉 5를 이용해 서울 강남 일대에서 자율주행차 시범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해당 사업에 투입된 아이오닉 5 차량은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차량이 아닌 고도의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된 차량이었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자율주행 시범사업이 중요한 이유는 서비스 지역이 다름 아닌 강남이라는 데 있습니다.서울에서 운전을 해보신 분이라면 강남의 교통상황이 혼잡하고 운전하기 좋은 곳이 아니라는 데 동의하실 것입니다 이렇게 교통량이 많고 혼잡한 곳을 대표적으로 자율주행 사업을 시도해보면서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취득하고 다양한 상황에서의 대처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자율 주행차
자율주행자동차란 말 그대로 자동차가 운전자 또는 승객의 개입 없이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할 수 있는 자동차를 말합니다.최초 자율주행은 독일의 대표적인 자동차 브랜드인 벤츠에서 1960년도부터 기술개발이 시작돼 기본적인 자율주행 기술로 주행 중 차선을 읽고 차선을 유지하는 수준으로 컴퓨터 연산 성능이 늘어나면서 레이더 센서 기술이 점점 높아지고 갑자기 개입하는 돌발 상황까지 모두 고려해 운전을 하는 복합적인 기술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단계별 기술 수준 차이는 이전에 게시한 아래 글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 단계별 레벨 : 레벨, 오토파일럿, 크루즈 안녕하세요~! 경제적 독립을 통해 자유로운 생활을 꿈꾸는 곰바입니다. 오늘은 자율주행기술의 단계별 레벨… blog.naver.com
자율주행 기술 단계별 레벨 : 레벨, 오토파일럿, 크루즈 안녕하세요~! 경제적 독립을 통해 자유로운 생활을 꿈꾸는 곰바입니다. 오늘은 자율주행기술의 단계별 레벨… blog.naver.com
전 세계적으로 자율주행 기술 수준을 구분할 때 가장 많이 인용되는 기준이 미국 자동차학회인 SAE의 기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지금까지의 자율주행 기술은 레벨2 수준의 부분 자율화 단계로 모든 상황에서 주행에 대한 책임이 운전자에게 있는 상황으로 자율주행을 할 때 자동차 내부 센서만을 이용해 주행 상황을 판단하고 제어하는 데 제약이 많은 편입니다.
앞으로는 자동차가 자체적으로 인식하는 센서 데이터 이외에 주변 교통 데이터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통신망을 통해 데이터의 양과 질을 높이고 더욱 숙련도 높은 자동화 기술 개발이 목표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율주행관련주
첫째, 테슬라
이제 우리에게 매우 익숙한 기업 중 하나인 자동차 회사 테슬라는 단순한 전기자만 제조해 판매하는 회사가 아니라 자율주행, 인공지능 관련 기술을 직접 개발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지금의 높은 주가는 확실히 자동차 제조 기술 외에 테슬라의 강점인 소프트웨어 기술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많이 반영된 것처럼 보이지만 테슬라는 2022년 9월 30일 ‘AI 데이 2’를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이번 AI 데이에 테슬라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의 초기형 모델 시연을 예고한 바 있다.2021년 8월 첫 번째 AI 데이에서 밝혀진 옵티머스 로봇의 특징은 일반적인 성인 체형을 하고 있으며, 20kg의 짐을 직접 들어 옮길 수 있고, 사람이 달리는 속도와 비슷한 8km/h 정도로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테슬라에서 개발하는 인공지능 기술은 로봇에도 적용되고 자율주행에도 적용되는 만큼 향후 테슬라의 인공지능 기술력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둘째, 모바일 어플라이언스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2004년 4월 19일 설립된 자율주행 전문 솔루션 기업으로 자율주행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ADAS(운전자보조시스템)와 커넥티드카 관련 기술을 개발·공급하고 있으며, 최근 많이 적용해 사용하는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장치도 개발·공급하고 있습니다.고객사로 독일 3사인 BMW, 아우디, 벤츠에 관련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딥러닝과 빅데이터 기반 ADAS 기술과 통신모듈 연동 플랫폼은 향후 자율주행의 핵심으로 주요 자율주행 관련 기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고객사로 독일 3사인 BMW, 아우디, 벤츠에 관련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딥러닝과 빅데이터 기반 ADAS 기술과 통신모듈 연동 플랫폼은 향후 자율주행의 핵심으로 주요 자율주행 관련 기업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자율주행자동차와 이에 적용되는 자율주행 관련 기술은 앞으로 분명 수요가 더 많아질 것이고, 이에 관련 주식에 대한 관심도 많이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저도 전기차 관련을 주로 자율주행자동차에 대한 관련 회사도 알아보고 있지만 전기차 제조에 필요한 원자재 쪽에 투자만 하고 있습니다.앞으로 전망이 좋은 사업은 좋은 타이밍에 투자를 하려면 꾸준히 지켜보고 기회를 노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모두 열심히 해서 부자가 되도록 화이팅입니다~!감사합니다。#자율주행 #관련주 #현대자동차 #테슬라 #아이오닉5 #IOT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재테크 #노후준비 #은퇴 #경제적독립#저축#예적금#부동산#주식#퇴직,투잡,조기은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