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들어 홍콩 증권 시장이 기지개를 켜고 있다는 소식이 잘 들리세요.중국 상하이와 선전 증권 시장도 일부의 저점을 통과했는지 기대도 하고 있습니다.자금의 흐름이 눈에 띄게 늘고 있습니다.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이후 우리는 급속히 중국에서 멀어졌고 새 정부 출범에 맞춰서 미국 일변도의 투자가 더 커졌습니다.중국의 기술에 관심을 끌지 않은지 꽤 된 것 같습니다.그러나 우리가 관심을 끊어졌다그러나 그 큰 경제 대국 기술 대국이자 인구 대국이 기술 투자를 게을리한 것이 없습니다.우리는 매일 에버 부동산 파산 등의 부정적 뉴스에만 무기로 되어 있어 전문가라는 유 츄-바들도 앞다투어 중국 경제가 붕괴한다는 얘기만 했고 도대체 팩트는 무엇인지 알 도리가 불명입니다.분명한 것은 여전히 세계 1위의 특허 기업은 화웨이가 차지하며 세계 전기 자동차 1위는 테슬라가 아니라 중국 BYD다는 사실은 우리는 간과하고 있는 일입니다.그렇다고 내가 친중한다는 것은 아닙니다.다만 현실은 제대로 파악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참고로 특허청에 따르면 선진 운전 지원 시스템(ADAS)관련 특허(2013~2019년)의 비율은 중국이 30.7%로 미국(27.6%)과 일본(20.8%)을 넘어섰다)그런 가운데 자율주행에 관한 기사가 하나 눈길을 끕니다.중국 3대 국영 자동차회사 중 하나인 둥펑자동차(http://www.dongfeng-global.com/) )의 자율주행 자회사 둥펑융샹이 공개한 150만원짜리 라이더에 관한 뉴스입니다.둥펑 자동차 둥펑 자동차(PV)연료 차 EV둥펑 자동차(CV)VOYAH MOTOR MHERO전동 모터 부품과 농기구는 더 큰 빛을 발합니다.AX7은 더 많은 빛을 발합니다.AX7은 더 많은 빛을 발합니다.AX7은 더 많은 빛을 발합니다.E70은 더 많은 빛을 발합니다.007은 더 많은 빛을 발합니다… 그렇긴 www.dongfeng-global.com1억원을 150만원에 뚝딱뚝딱 중국이 해냈다 업계가 깜짝1억원을 150만원에서 “딱딱”… 그렇긴”중국이 해냈다”업계는 1억원을 150만원에서 “뚝”… 그렇긴”중국이 해냈다”업계는 큰 중국 우한은 “자동 운전 실험실”레드텍의 역습(5)베일을 벗은 중국 국유 기업, 동풍 서울의 14배 면적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 운전 도시 무인 택시·버스 약 2000대 운행 연 90만명 이용 www.hankyung.com세계 최대의 자동 운전 도시로 발돋움한 중국 중부의 교통 요충지인 우한.지난 달 10일 방문한 우한 자동 운전 모델 지역에는 운전수가 없는 “완전 무인 택시”(로보 택시)이 여럿 돌았다.그 옆을 불과 0.01위안(약 2원)에서 탄다”무인 버스”가 달렸다.”완벽한 자동 운전 도시를 가장 먼저 실현하고 글로벌”시티 브레인”(지능형 도시)경쟁의 승자가 된다”이라는 중국의 야심 찬 목표는 서울의 14배 크기의 도시를 거대한 미래 기술 실험실로 했다.중국의 자동 운전 상용화 속도는 ” 넘을 수 없는 벽”이다.2013년에 자동 운전 사업을 시작한 백도 등이 지난해 우한에서 거둔 로보 택시 탑승 건수는 73만 2000건.08년 출범한 구글의 무인 자동차 자회사 웨이 모기의 지난해 상업용 운행 기록(약 70만건)을 웃돌았다.중국에는 우한과 같은 자동 운전 모델 지역이 베이징, 상하이, 심천 등 16곳도 있다.우한시가 백번 샤오미 등에 발행한 자동 운전 시험 차량 번호판은 약 2000개이다.이 가운데 바이두와 동풍 열상의 2곳은 상업용 자동 운전 차(로보 택시, 무인 버스)의 면허도 줬다.연간 이용 승객은 90만명에 육박한다.중국의 자동 운전 개방 도로는 총 2만 2000㎞에 달하며 이 중 우한만 3378㎞가 자동 운전 차에 열리고 있다.<기사 출처>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둥펑 중국의 국유 완성차 업체로 상하이자동차, 디이자동차와 함께 중국의 3대 완성차 업체이며 여기에 장안 namu.wiki둥펑 중국의 국유 완성차 업체로 상하이자동차, 디이자동차와 함께 중국의 3대 완성차 업체이며 여기에 장안 namu.wiki자동 운전 차에 사용되는 부품은 대부분 중국 독자 기술로 제작되고 있다고 한다.차세대 통합 컨트롤러가 대표적이다.동풍 열상이 우한에서 운행 중 자동 운전 버스”나누기 버스”에 사용된 AI반도체”A1000″은 중국의 자동 운전 AI칩 공급 회사 헤이스 마즈낭(블랙 세사미 테크놀로지)가 공급한다.동풍 열상의 관계자는 “자동 운전 차를 움직이는 핵심 두뇌인 차세대 통합 제어기 ADU-100P도 자사가 중국 기술로 개발한 것”이라고 말했다.<기사 출처>둥펑위에다스 미니버스 – 비즈니스용 (출처: 홈페이지)検出された言語がありません。
入力言語を確認してください。東風悦楽無人マイクロバススマートライフ、ここから詳細を見るSharing-Bus未来のモバイルライフ図を見る詳細を見る無人観光車スマート観光詳細を見る無人モビリティサービス技術プラットフォーム 先進的なマルチモビリティサービス技術プラットフォームを創造して人々の暮らしを豊かにします。usharingtech.com동풍열락 무인 마이크로버스 스마트 라이프, 여기서 자세한 내용 보기 Sharing-Bus 미래의 모바일 라이프 그림 보기 자세한 내용 보기 무인 관광차 스마트 관광 상세보기 무인 모빌리티 서비스 기술 플랫폼 선진적인 멀티 모빌리티 서비스 기술 플랫폼을 창조하여 사람들의 삶을 풍요롭게 합니다. usharingtech.com자동 운전 하면 테슬라, 구글의 우에이모 등 미국 기업에만 익숙했던 필자로서는 중국 우한이라는 도시에서 이 10년간 기술과 상용화가 진행된 프로젝트에 접하고 놀라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아!이거 잘못하면 미국만 쫓아가고, 중국에 추월당하고 나서야 깨달게 되는 거 아닌가 싶어요.우리가 매우 알고 있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대한민국의 IT기술과 대중의 수용도가 세계 1위라는 착각.전혀 그렇지 않아요.지금이라도 다시 중국의 상용화 기술에 관심을 갖는 우리가 진전된 분야를 좀 더 발전시키는 유연한 전략을 입안 때인 것 같습니다.꺼진 불도 다시 한번 지켜보자는 말이 어울릴지는 모르겠지만, 이제 2024년 다시 중국의 기술, 중국의 상업화 중국 증시에 관심을 가질 때가 됐는지도 모릅니다.#홍콩증시 #중국증시 #기술투자 #자율주행 #동풍기차 #중국기술 #상용화기술 #중국주식 #미래기술 #무인택시 #중국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