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프랑스 명품 그룹 LVMH 소속 셀린느는 장식 없는 심플한 디자인과 장인정신이 담긴 높은 품질을 아이덴티티로 가진 럭셔리 브랜드이지만,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셀린느’에 대한 브랜드 스토리로 마련했습니다. 지금은 프랑스 명품 그룹 LVMH 소속 셀린느는 장식 없는 심플한 디자인과 장인정신이 담긴 높은 품질을 아이덴티티로 가진 럭셔리 브랜드이지만,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셀린느’에 대한 브랜드 스토리로 마련했습니다.
어린이구두가게에서 시작한 프랑스 고급브랜드 셀린_CELINE 어린이구두가게에서 시작한 프랑스 고급브랜드 셀린_CELINE
지금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기품 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워킹걸들의 사랑을 받는 ‘셀린_CELINE’은 1945년 셀린 비피아나(Celine Vipiana)와 남편 리처드가 파리에 어린이 신발 매장을 열면서 시작됩니다. 지금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기품 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워킹걸들의 사랑을 받는 ‘셀린_CELINE’은 1945년 셀린 비피아나(Celine Vipiana)와 남편 리처드가 파리에 어린이 신발 매장을 열면서 시작됩니다.
매장 이름은 디자인을 맡은 아내의 이름 ‘셀린’으로 정하는데, 장인의 기술을 접목한 어린이용 신발이 파리의 상류층에서 화제가 되어 유명해집니다. 매장 이름은 디자인을 맡은 아내의 이름 ‘셀린’으로 정하는데, 장인의 기술을 접목한 어린이용 신발이 파리의 상류층에서 화제가 되어 유명해집니다.
초기 셀린느의 정체성은 최고급 가죽으로 일류 장인정신의 융합이었지만 1959년 성인 여성화를 만들기 시작해 본격적인 럭셔리 브랜드로 성장합니다. 프렌치 캐주얼의 대명사 BCBG_셀린_CELINE 초기 셀린의 아이덴티티는 최고급 가죽으로 일류 장인정신의 융합이었으나 1959년 성인 여성화를 만들기 시작하여 본격적인 럭셔리 브랜드로 성장합니다. 프렌치캐주얼의 대명사 BCBG_셀린느_CELINE
당시 프랑스 상류층의 우아한 생활’을 뜻하는 말로 파리에서 유행했던 상류 프렌치 캐주얼 스타일을 부르는 말로 알려진 B.C.B.G는 ‘Bésé B̀ge = Bon Chic Bon Genre’의 약자입니다. 당시 프랑스 상류층의 우아한 생활’을 뜻하는 말로 파리에서 유행했던 상류 프렌치 캐주얼 스타일을 부르는 말로 알려진 B.C.B.G는 ‘Bésé B̀ge = Bon Chic Bon Genre’의 약자입니다.
셀린느는 상류 프렌치 스타일의 상징이 되어버린 지금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는 모카신 ‘잉카’를 발표하는데, 당시 파리지앵의 높은 지지를 받아 셀린느를 대표하는 신발이 되었습니다. 셀린느는 상류 프렌치 스타일의 상징이 되어버린 지금도 여전히 유행하고 있는 모카신 ‘잉카’를 발표하는데, 당시 파리지앵의 높은 지지를 받아 셀린느를 대표하는 신발이 되었습니다.
1966년부터는 가방을 제작하는데 셀린의 모티브가 된 마차의 철 장식으로 디자인된 살키치백이 큰 인기를 끌었는데, 지금도 시대를 초월하여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66년부터는 가방을 제작하는데 셀린의 모티브가 된 마차의 철 장식으로 디자인된 살키치백이 큰 인기를 끌었는데, 지금도 시대를 초월하여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67년에는 패션 의류 사업으로 아이템을 확장하여 종합 패션 브랜드로 거듭나는데, 당시 프랑스에서는 B.C.B.G라는 시크한 프렌치 캐주얼의 대명사로 알려지게 됩니다. LVMH 그룹 셀린_CELINE 1967년에는 패션 의류 사업으로 아이템을 확장하여 종합 패션 브랜드로 거듭나는데, 당시 프랑스에서는 B.C.B.G라는 시크한 프렌치 캐주얼의 대명사로 알려지게 됩니다. LVMH 그룹 셀린_CELINE
하지만 셀린은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고, B.C.B.G의 대명사에서 오히려 나이든 사람들이 입는 옷으로 이미지가 굳어지면서 브랜드 가치가 점점 쇠퇴하게 됩니다. 하지만 셀린은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고, B.C.B.G의 대명사에서 오히려 나이든 사람들이 입는 옷으로 이미지가 굳어지면서 브랜드 가치가 점점 쇠퇴하게 됩니다.
1996년 셀린은 LVMH그룹 소속으로 들어가 강화된 재정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도 상승하지만 1997년 마이클 코어를 수석 디자이너로 임명해 브랜드 재기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셀린(セリーヌを)을 대표하는 전설의 디자이너는? 1996년 셀린은 LVMH그룹 소속으로 들어가 강화된 재정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도 상승하지만 1997년 마이클 코어를 수석 디자이너로 임명해 브랜드 재기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셀린(セリーヌを)을 대표하는 전설의 디자이너는?
마이클코어스_MICHAEL KORS 마이클코어스_MICHAEL KORS
‘마이클 코스_Michael Kors’는 미국 출신의 디자이너답게 실용성에 중점을 둔 스포티한 스타일을 연출했는데, 2002년에는 셀린느의 상징인 ‘부기백’을 선보입니다. ‘마이클 코스_Michael Kors’는 미국 출신의 디자이너답게 실용성에 중점을 둔 스포티한 스타일을 연출했는데, 2002년에는 셀린느의 상징인 ‘부기백’을 선보입니다.
그리고 2003년 셀린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가방인 ‘파리 마카담 시리즈’를 선보이며 폭발적인 판매량으로 셀린의 옛 명성을 되찾습니다. 그리고 2003년 셀린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가방인 ‘파리 마카담 시리즈’를 선보이며 폭발적인 판매량으로 셀린의 옛 명성을 되찾습니다.
로베르토 마니케티&이바나오 매직 로베르토 마니케티&이바나오 매직
마이클 코어의 은퇴 후 로베로 메니케티와 이바나 오매직이 셀린의 새로운 디자이너 디렉터를 맡게 되지만 큰 호응을 얻지는 못합니다. 셀린의 구세주 피비 파일로_Phoebe Philo 마이클 코어의 은퇴 후 로베로 메니케티와 이바나 오매직이 셀린의 새로운 디자이너 디렉터를 맡게 되지만 큰 호응을 얻지는 못합니다. 셀린의 구세주 피비 파일로_Phoebe Philo
가까스로 예전의 명성을 되찾았다가 다시 기울기 시작하는 셀린을 살린 여성 히어로가 나타나는데, 바로 ‘피비 파일로_피비 필로’입니다. 가까스로 예전의 명성을 되찾았다가 다시 기울기 시작하는 셀린을 살린 여성 히어로가 나타나는데, 바로 ‘피비 파일로_피비 필로’입니다.
2008년 셀린은 새로운 변화를 위해 ‘Chole(끌로에)’을 성공시켰고, 패션계에서는 이미 유명인사가 된 피비 파일로(Phoebe Philo)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이사회 멤버로 임명하게 됩니다. 2008년 셀린은 새로운 변화를 위해 ‘Chole(끌로에)’을 성공시켰고, 패션계에서는 이미 유명인사가 된 피비 파일로(Phoebe Philo)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이사회 멤버로 임명하게 됩니다.
피비의 시크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은 많은 셀럽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이러한 그녀의 디자인 스타일은 셀린 초기 브랜드 아이덴티티였던 장식 없는 심플함, 좋은 소재의 품질, 장인정신이 담긴 높은 품질로 다시 돌아가는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피비의 시크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은 많은 셀럽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 이러한 그녀의 디자인 스타일은 셀린 초기 브랜드 아이덴티티였던 장식 없는 심플함, 좋은 소재의 품질, 장인정신이 담긴 높은 품질로 다시 돌아가는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크게 히트한 “Luggage Bag”를 만들게 되는데, 정장부터 캐주얼까지 모든 패션모드를 만족시키는 디자인으로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게 됩니다. 이 밖에도 … 하마, 클래식, 트래피즈 등 지금도 여전히 인기있는 셀린느의 아이콘이 된 가방을 보내드립니다. 그리고 전세계적으로 크게 히트한 “Luggage Bag”를 만들게 되는데, 정장부터 캐주얼까지 모든 패션모드를 만족시키는 디자인으로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게 됩니다. 이 밖에도 … 하마, 클래식, 트래피즈 등 지금도 여전히 인기있는 셀린느의 아이콘이 된 가방을 보내드립니다.
이러한 그녀의 능력의 결과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으로 선출되었고, 영국 여왕으로부터 대영제국 훈장인 ‘오피스’를 수상하기까지 합니다. 이러한 그녀의 능력의 결과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으로 선출되었고, 영국 여왕으로부터 대영제국 훈장인 ‘오피스’를 수상하기까지 합니다.
디자인과 새로운 브랜딩을 만들어 성공으로 이끄는 능력은 오직 ‘피비_피비’만이 달성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게 됩니다. 디자인과 새로운 브랜딩을 만들어 성공으로 이끄는 능력은 오직 ‘피비_피비’만이 달성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게 됩니다.
소리의 향기를 더한 에디 슬리먼_Hedi Slimance 소리의 향기를 더한 에디 슬리먼_Hedi Slimance
피비 파이로가 사임하고 디올 옴므(Dior Homme)와 생로랑(Saint Laurent)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였던 에디 슬리먼이 새롭게 취임하지만 패션계에서는 대단한 이슈가 되었습니다. 피비 파이로가 사임하고 디올 옴므(Dior Homme)와 생로랑(Saint Laurent)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였던 에디 슬리먼이 새롭게 취임하지만 패션계에서는 대단한 이슈가 되었습니다.
에디는 첫 셀린느 남성라인을 론칭하며 여성전문브랜드 셀린느의 브랜드 이미지에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지만 아직까지는 진행형으로 보입니다. 에디는 첫 셀린느 남성라인을 론칭하며 여성전문브랜드 셀린느의 브랜드 이미지에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지만 아직까지는 진행형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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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셀린느’를 한글이나 영문으로 검색하면 다양한 모델을 확인할 수 있지만 특정 모델을 한글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일본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셀린느’를 한글이나 영문으로 검색하면 다양한 모델을 확인할 수 있지만 특정 모델을 한글로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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